Airbnb의 새로운 서비스: 럭셔리 경험을 예약하세요
최근 Airbnb는 사용자들이 개인 셰프, 마사지, 개인 트레이너와 같은 럭셔리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앱을 재단장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회사의 CEO인 브라이언 체스키는 “사람들이 호텔을 선택하는 이유는 서비스 때문입니다. 반면, 에어비앤비는 공간을 중시합니다. 이제 우리는 두 가지의 장점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미국 내 예약이 둔화될 것이라는 신호가 나온 지 몇 주 만에 이루어졌습니다.
에어비앤비는 2008년 출시 이후 20억 명 이상의 게스트를 호스팅했지만, 최근 몇 년간 일부 도시에서 단기 임대 금지 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는 초기에는 260개 도시에서 제공되며, 가격은 50달러(약 37.57파운드) 이하로 시작합니다. 이러한 럭셔리 서비스는 에어비앤비에 숙박하지 않는 사람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개편된 앱은 사용자들이 맞춤형 투어와 활동을 예약할 수 있는 업데이트된 경험 탭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2016년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호텔과 같은 기능이 추가된 것은 관광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반영한 것입니다. 여행 마케팅 회사 체크인 아시아의 가리 보우어맨 이사는 “여행자들은 이제 단순히 이동 방법이나 숙박 장소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여행을 어떻게 맞춤화할 것인지에 대해 더 많이 고민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새로운 앱의 또 다른 특징은 오리지널 탭으로, 전 세계에서 독점 경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올림픽 선수 캐롤 솔베르그와 함께 비치 발리볼을 하거나 NFL 스타 패트릭 마홈스와 함께 일요일을 보내는 등의 특별한 경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맞춤형 옵션은 관광객들이 비전통적인 경험을 찾고 있다는 넓은 트렌드의 일환으로, 럭셔리 여행 컨설턴트 아나스타샤 오리오르단은 “여행을 많이 해본 사람들은 독특한 경험의 기준이 끊임없이 변하고 있다고 말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에어비앤비의 새로운 서비스는 단순한 숙박 플랫폼을 넘어, 고객들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들이 더욱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변화로 평가됩니다. 앞으로 에어비앤비가 이러한 럭셔리 서비스를 통해 어떻게 성장할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 출처: BBC 원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