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TikTok 운영 연장 결정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TikTok의 미국 운영을 유지하기 위해 75일의 추가 연장을 승인했습니다. 이는 TikTok이 미국에서 사업을 지속하기 위해 매각하거나 금지당해야 하는 법률에 따른 조치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Truth Social에서 “우리는 TikTok이 ‘어둠 속으로 사라지길 원하지 않는다”고 전하며, TikTok과 중국과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TikTok은 중국 기업인 ByteDance의 소유이며, 이 플랫폼은 미국 내에서 1억 7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 의회에서 통과된 법률에 따르면, ByteDance는 TikTok의 지배 지분을 매각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앱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ByteDance는 트럼프 행정부와의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지만, “합의가 체결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관련 글 보기
전직 대통령인 조 바이든의 행정부는 TikTok이 중국의 스파이 및 정치적 조작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해 의회는 TikTok의 지배 지분 매각을 위한 6개월의 기한을 설정한 양당법을 통과시켰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TikTok의 금지 반대자들은 표현의 자유를 이유로 플랫폼의 지속적인 운영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TikTok을 미국 소유로 전환하기 위한 거래를 중재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거래는 모든 필요한 승인이 서명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TikTok의 매각에 대한 논의는 복잡한 상황에 처해 있으며, 최근에는 아마존이 TikTok 인수에 대한 제안을 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제안은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에 대한 광범위한 관세를 발표한 날에 무산되었습니다.
현재 TikTok의 매각에 대한 논의는 여러 이해관계자들 사이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중국 측의 승인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중국은 미국에 수출되는 제품에 대해 54%의 집합 관세를 부과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보복으로 34%의 반관세를 부과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TikTok의 미래는 여전히 불확실한 상태입니다. TikTok
📌 출처: BBC 원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