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 style=”width:100%;”/>
인플레이션의 새로운 전망: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어두운 상황?
최근 발표된 데이터에 따르면, 영국의 인플레이션율이 4월 기준으로 3.5%에 달해 1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에너지 요금의 인상과 35년 만에 가장 큰 물가 상승률을 보인 수도 요금, 그리고 식품 및 서비스 가격의 지속적인 상승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프랑스나 독일보다도 빠르게 가격이 상승하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관련 글 보기
다행히도, 더 많은 근로자들이 임금 인상을 통해 물가 상승률을 초과하는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이는 전반적으로 그들의 구매력이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2022년 말 11%의 정점을 고려할 때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하지만 이번 인플레이션 상승이 즉각적으로 반전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가스 및 전기 요금의 상승은 글로벌 도매 가격의 상승에 기인하고 있으며, 이는 몇 년 전의 생활비 위기를 촉발한 요인과 동일합니다. 도매 가격이 하락하고 있지만, 요금 구조 때문에 소비자에게 가격이 낮아지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비스 인플레이션의 경우, 4월의 급증은 올해의 늦은 부활절로 인한 항공 요금의 급등 때문입니다. 서비스 인플레이션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스토랑과 같은 다른 서비스 분야에서의 가격 압박은 여전히 잉글랜드 은행이 원하는 수준보다 높습니다. 일부 경제학자들은 이러한 가격 상승이 고용주들이 국민 보험 기여금 및 기타 임금 비용 증가를 소비자에게 전가하고 있다는 신호라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앞으로 몇 달간 인플레이션이 더욱 오를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인플레이션이 4% 이하로 유지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결국,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불확실한 상황입니다. 미국의 무역 정책 변화는 글로벌 성장 둔화를 초래하고 있으며, 이는 석유 및 기타 원자재 가격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향후 식료품 가격 인상 억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인플레이션 관리와 관련된 정책은 가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정부의 대응이 필요합니다.
📌 출처: BBC 원문 기사 보기